상단영역

본문영역

환경부, 캠핑카 개별인증내역 공개… “소비자 피해 우려”

  • 기사입력 2021.09.08 09:38
  • 기자명 양봉수 기자

[오토트리뷴=양봉수 기자] 환경부 산하 국립환경과학원 교통환경연구소가 9월 1일, 최근 발생하고 있는 수입 캠핑카 관련 이슈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교통환경과학연구소는 공지사항을 통해 “최근 수입 캠핑카에 대해 인증을 받지 않고, 계약금을 선취한 뒤, 인증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여 소비자 피해가 우려됩니다. 계약 전 반드시 첨부된 자료를 통해 인증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캠핑카 개별인증내역,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자료=교통환경과학연구소)
▲캠핑카 개별인증내역,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자료=교통환경과학연구소)

교통환경과학연구소가 공개한 2017년 캠핑카 개별인증내역에 따르면 인증을 완료한 모델은 총 18개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디젤 모델은 올해 인증을 통과한 모델까지 포함해서 총 3대에 불과하다.

모터홈코리아가 2020년 파일럿 캠핑카, 2021년 파일럿 캠핑카에 대해 각각 인증을 완료했고, 디파츠가 폭스바겐 그랜드 캘리포니아 캠핑카 배출과 소음인증을 올해 7월 13일 마무리했다.

▲기존에 판매했던 위네바고 퓨즈 가솔린 모델(사진=양봉수 기자)
▲기존에 판매했던 위네바고 퓨즈 가솔린 모델(사진=양봉수 기자)

이외에 15개 차종은 전부 가솔린 모델이었으며, 올해는 포드 코치맨 20CB 캠핑카 사륜구동 모델이 유일하게 3월 18일에 인증을 마쳤다.

한편, 지난 8월에도 한국레저자동차산업협회 권민재 회장은 “최근 인증을 제대로 통과하지 못한 유럽 모터홈 수입 업체들이 인증을 통과한 것처럼 꾸며, 계약금부터 챙기는 경우가 많아 인증 사기에 주의해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bbongs142@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추천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