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패밀리카라반, 아드리아 및 바인스버그 라인업... "입항 전 완판"

  • 기사입력 2021.10.28 14:38
  • 기자명 양봉수 기자

[오토트리뷴=양봉수 기자] 패밀리카라반이 아드리아 카라반의 국내 인증과 동시에 인도를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패밀리카라반이 2년 만에 유럽산 카라반의 수입 및 판매를 재개했다. 27일 인증을 마친 8대의 카라반은 이미 입항 전 계약이 완료되어 국내에 입항과 동시에 인증을 마쳤고, 당일 바로 출고까지 진행됐다.

▲27일 입항과 동시에 인증, 인도까지 진행된 아드리아 카라반 라인업들 (사진=패밀리카라반)
▲27일 입항과 동시에 인증, 인도까지 진행된 아드리아 카라반 라인업들 (사진=패밀리카라반)

다음 물량은 12월 유럽에서 출발해 국내에는 1~2월 입항이 예정되어 있다. 역시 아드리아 아도라 라인업과 바인스버그 등 국내에서 인기가 높은 모델 위주로 수입이 진행되며, 물량은 6대 수준이다.

비교적 소량으로 입고되는 상황이지만,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원자재 부족 현상이 원인으로 분석된다. 최근 국내 RV 업계에서도 베이스 차량 공급 문제를 시작으로 유럽산 RV 부품, 실리콘과 같은 원자재 부족은 물론, 원자재 가격 상승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교통안전공단에서 인증 대기 중인 아드리아 카라반 (사진=패밀리카라반)
▲교통안전공단에서 인증 대기 중인 아드리아 카라반 (사진=패밀리카라반)

또한 패밀리카라반 이종민 대표는 “앞으로도 카라반은 상품성이나 내구성 등이 검증되고,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모델 4가지 정도만 공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서 “과거 많은 종류의 제품을 취급한 결과, 현지 부품 공급 문제로 사후관리가 쉽지 않았다. 때문에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위해 제품 선정부터 서비스 구조를 다시 세팅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패밀리카라반은 아드리아, 바인스버그 외에도 카니발 캠핑카, 에고이 캠핑박스, 도매틱 제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bbongs142@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추천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