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테스트만 500회 이상..” 콘티넨탈 컴포트콘택트 CC7 출시

  • 기사입력 2023.04.24 16:25
  • 기자명 김예준 기자

[오토트리뷴=김예준 기자] 세계적인 기술 기업 콘티넨탈이 운전자와 승객의 편안함에 중점을 둔 7세대 타이어 컴포트콘택트 CC7(ComfortContact CC7)을 출시한다.

▲콘티넨탈 컴포트콘택트 CC7(사진=콘티넨탈 타이어)
▲콘티넨탈 컴포트콘택트 CC7(사진=콘티넨탈 타이어)

타이어의 편안함 척도는 일반적으로 차량의 소음 및 진동(NVH)을 통해 측정된다. 콘티넨탈의 연구에 따르면, 주행 소음의 약 50%는 타이어에서 발생한다. 밥 리우(Bob Liu) 콘티넨탈 R&D 부문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은 "특히, 고속 주행 시 타이어 소음 및 난류가 증가한다. 타이어 소음은 구동 시스템 소음이 거의 없는 전기차에서 더 중요해진다. 적절한 컴포트 타이어 선택은 기존 내연기관 차뿐 아니라 전기차의 실내 소음을 크게 개선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콘티넨탈은 더 부드러운 주행 경험을 위한 컴포트플러스 테크놀로지로 업그레이드한 컴포트콘택트 CC7(ComfortContact CC7)을 신규 개발했다. 컴포트플러스 테크놀로지는 운전자와 승객의 편안함을 우선시하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기술로 컴포트콘택트 CC7의 세 가지 주요 기능인 'Z.E.N(충격 방지 패턴, 에버플렉스 컴파운드, 노이즈 뮤터)'을 포함한다.

▲콘티넨탈 컴포트콘택트 CC7(사진=콘티넨탈 타이어)
▲콘티넨탈 컴포트콘택트 CC7(사진=콘티넨탈 타이어)

충격 방지 패턴(Zero Shock Pattern)은 독특한 구조의 트레드 패턴 디자인으로 기존 블록 구조에서 발생될 수 있는 충격을 줄여준다. 이는 울퉁불퉁하거나 고르지 않은 노면에서도 충격을 흡수해 흔들리지 않는 편안한 주행을 제공한다.

노이즈 뮤터(Noise Muter)는 두 가지 소음 저감 기술로 구성된다. 첫 번째, 소음 차단기 3.0(Noise Breaker 3.0)은 음파를 더 작게 분해해 차내로 이동하는 것을 방지한다. 두 번째로, 헬름홀츠 공명기는 타이어의 패턴 표면에 있는 소음 흡수 챔버로, 공기 파동을 끌어당겨 소음 주파수가 나가기 전에 흡수해 차 내부에 미치는 소음을 줄여준다.

에버플렉스 컴파운드(Everflex Compound)는 광범위한 온도를 견디는 탄력적인 사계절용 컴파운드로 일상 마모를 잘 방지하고, 긴 타이어 수명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이로써 컴포트콘택트 CC7은 일상적인 통근부터 장거리 주행에서까지 모두 안정적인 성능을 선보인다.

▲콘티넨탈 컴포트콘택트 CC7 특징(사진=콘티넨탈 타이어)
▲콘티넨탈 컴포트콘택트 CC7 특징(사진=콘티넨탈 타이어)

콘티넨탈은 컴포트콘택트 CC7을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30명 이상의 엔지니어와 전문가로 구성된 글로벌 팀을 구성하여 7,500시간 이상의 설계, 시뮬레이션, 구축 및 시제품 테스트를 실시했다. 다양한 도로와 실험실 조건에서 500회 이상의 테스트를 수행했으며, 이는 지구를 7번 이상 돌 수 있는 거리에 해당한다.

그 결과, 이전 모델인 컴포트컨택트 CC6의 편안함과 조용함을 유지하면서도 핸들링 및 제동 기능을 크게 개선해 도로에서의 안전성을 강화했다.

다양한 차량용으로 제작된 컴포트콘택트 CC7은 14인치에서 16인치 사이의 총 17개 타이어 사이즈의 폭넓은 라인업으로 제공되며, 공급 사이즈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김재혁 콘티넨탈 타이어 코리아 국내영업 총괄 본부장은 "다양한 고객 기반 및 혁신적인 기술에 대한 요구를 바탕으로 콘티넨탈은 한국 운전자들의 니즈를 깊이 이해하고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달리보 칼리나 콘티넨탈 교체용 타이어 부문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은 "콘티넨탈의 분석에 따르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운전자들은 타이어 선택 시 편안함을 중요하게 고려한다“며 “이에 기반해 콘티넨탈은 보다 조용하고 편안한 아시아 전용 제품 라인업으로 명성을 쌓아왔으며, 컴포트콘택트 CC7은 컴포트 부문의 주요 성능이 전반적으로 향상된 사계절 타이어 제품이다“라고 말했다.
 
kyj@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추천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