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팰리세이드 보다 착한가격?"... 쉐보레, 대형 7인승 하이브리드 SUV 공개

  • 기사입력 2023.11.24 09:01
  • 기자명 최현진 기자

- 쉐보레 트래버스 하이브리드 공개
- 2.0 터보 기반.. 엔진출력 204마력
- 中 먼저 출시.. 한국 출시 여부 미정

[오토트리뷴=최현진 기자] 쉐보레 신형 트래버스의 하이브리드 모델이 공개됐다.

중국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홈에서 최근 신형 트래버스 하이브리드 관련 정보를 입수했다. GM와 상하이자동차의 합자회사인 SAIC-GM을 통해 생산되며, 2.0 가솔린 터보 기반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쉐보레 트래버스(사진=GM)
▲쉐보레 트래버스(사진=GM)

신형 트래버스의 외관은 타호, 콜로라도, 실버라도 등을 통해 선보인 쉐보레 최신 RV 패밀리룩을 그대로 따른다. 얇은 헤드램프와 듀얼 포트 그릴, SUV 특유의 단단함을 강조한 스키드 플레이트가 주요 특징이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HEV 엠블럼이 추가된 것을 제외하면 일반 모델과 거의 동일하다. 

▲쉐보레 트래버스 하이브리드(사진=오토홈)
▲쉐보레 트래버스 하이브리드(사진=오토홈)

측면부는 C필러를 기점으로 1,2열과 3열 윈도가 분리되어 있다. 다만 신형은 2열과 3열 사이 윈도를 연결함으로써 시각적으로 이어져있는 듯한 느낌을 제공한다. 윈도 라인은 크롬 몰딩이 사라져 한층 모던한 인상을 더했다. 휠은 최대 20인치까지 선택할 수 있다.

▲쉐보레 트래버스 하이브리드(사진=오토홈)
▲쉐보레 트래버스 하이브리드(사진=오토홈)

후면부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가로형 테일램프가 적용됐다. 테일램프는 양 끝단에서 갈라져 차폭과 높이를 동시에 강조한다. 번호판 부분은 크롬 대신 블랙 포인트로 마무리했으며, 배기구 주위를 블랙과 크롬 투톤으로 마무리해 단단한 느낌을 키웠다.

▲쉐보레 트래버스 하이브리드 실내(사진=오토홈)
▲쉐보레 트래버스 하이브리드 실내(사진=오토홈)

실내는 11인치 디지털 계기반과 17.7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기존 쉐보레 모델 대비 75% 이상 커졌다. 곳곳에는 편의성을 더해주는 구성요소들을 확인할 수 있다. 7인승과 8인승 모델을 선택할 수 있으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보조, 서라운즈 모니터 등이 기본 지원된다. 옵션으로는 열선 시트 및 스티어링 휠, 열선 내장 사이드미러 등이 제공된다.

▲쉐보레 트래버스 하이브리드 액티브(사진=오토홈)
▲쉐보레 트래버스 하이브리드 액티브(사진=오토홈)

파워트레인은 2.0 가솔린 터보 엔진에 삼원계 리튬이온배터리와 전기 모터로 구성됐다. 엔진 최고출력은 204마력을 발휘하며, 합산 출력과 연비 등을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오프로드 특화 트림인 액티브에는 올 터레인 타이어가 장착된다.

쉐보레 트래버스 하이브리드는 중국 시장에 먼저 출시될 예정이다. 미국과 한국 등 글로벌 출시 여부는 정해지지 않았다.

chj@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추천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