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금 안 가면 내년까지 후회"... 설렘 가득한 봄, 2024년 전국 꽃 축제 일정은?

  • 기사입력 2024.03.13 08:29
  • 기자명 김민지 기자

[오토트리뷴=김민지 기자] 봄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면서 올해 전국 봄꽃 축제 일정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진해 군항제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진해 군항제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꽃샘추위가 한풀 꺾이면서 따뜻한 봄 날씨가 찾아온 가운데 올해 봄꽃 개화 시기가 지난해보다 일주일 가량 빠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른 봄을 맞이할 것을 대비해 2024년 전국에서 개최되는 대표 봄꽃 축제의 일정에 대해 미리 알아보자.


국내 최대 벚꽃 축제, '진해 군항제'

▲진해 군항제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진해 군항제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경상남도 창원에서 진행되는 '진해 군항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벚꽃 축제 중 하나로 2024년 봄꽃 축제 중 가장 큰 규모로 개최된다.

36만 그루의 벚나무가 줄지어 있어 낭만 가득한 진해 군항제는 지난 1963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벌써 62년을 맞이했다. 제62회 진해 군항제는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터리 일원에서 개최되며, 올해는 62년 중 가장 빨리 개막해 오는 23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군항제 기간 동안에는 이 축제의 꽃이라고도 불리는 진해군악의장페스티벌을 오는 29일부터 사흘간 진행해 에어쇼, 군복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군항제가 개최되는 경화역 간이역에서는 만개한 벚꽃으로 덮힌 철길 위를 걷는 동화 같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여좌천을 중심으로 늘어선 아름다운 벚나무들이 만든 벚꽃 터널을 걸으며 낭만적인 기억을 남겨도 좋다.


봄의 절정을 선사하는 '호수벚꽃축제'

▲잠실 '호수벚꽃축제'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잠실 '호수벚꽃축제'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매년 봄이 되면 잠실 일대는 연분홍 빛깔의 벚꽃과 그 주위를 둘러싼 푸른 물결이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을 자랑한다.

벚꽃이 활짝 피면 수많은 사람들이 인생사진을 남기기 위해 석촌호수 둘레길을 방문한다. 올해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5일간 석촌호수 동호 및 서호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호수벚꽃축제는 '벚꽃맞이' 개막식에 이어 플리마켓,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남녀노소 축제를 즐길 수 있다. 해당 축제 기간 중에는 호수 전체 2.6km 길이의 야간 조명을 설치해 낮 뿐만 아니라 밤에도 봄의 절정을 느낄 수 있다.


희귀종 봄꽃이 가득한 '자라섬 꽃 페스타'

▲가평 자라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가평 자라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매년 봄(5~6월)과 가을(9~10월) 자라섬 남도에서 개최되는 '자라섬 꽃 페스타'는 '북한강에 띄운 꽃, 피어나는 힐링과 행복'을 주제로 개최된다. 올해 봄 축제는 5월 25일부터 6월 16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한 해에 40만 명이 찾는 자라섬에는 양귀비, 가우라, 하늘바라기, 버베나 등 평소 한 곳에서 접하기 어려운 희귀한 봄꽃들이 가득 식재되어 있어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북한강을 배경으로 활짝 핀 꽃들의 향기를 맡으며 완연한 봄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축제장 내에서는 지역 농특산물 판매부스, 반려동물 놀이터 등을 운영하며, 버스킹 공연과 먹거리 부스 등이 운영돼 눈과 입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 축제는 유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입장료는 7천 원으로 알려졌다. 단, 5천 원은 축제장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로 환급될 예정이다.

한편, 꽃 페스타가 진행되는 자라섬은 '2023~2024년 한국관광 100선'과 '로컬 100(지역문화 100선)'에 이름을 올렸으며 자라섬 꽃축제는 2년 연속 경기관광축제로 선정되기도 했다.

kmj@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추천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