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산차 보다 웅장하고 멋있어"... SM C&C 이사 강호동, 부동산 자산 200억 원에 걸맞은 외제차는?

  • 기사입력 2024.03.28 14:20
  • 기자명 윤민성 기자

[오토트리뷴=윤민성 기자] 개그맨 강호동이 SM C&C의 이사로 선임된 가운데 그가 보유한 재산과 차량이 공개돼 화제가 되고 있다.

▲강호동, 에스컬레이드 (사진=SM C&C, 캐딜락)
▲강호동, 에스컬레이드 (사진=SM C&C, 캐딜락)

지난 27일 SM C&C는 "최근 경영위원회를 열어 회사 소속 방송인 강호동을 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SM C&C는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종합 광고 및 마케팅 프로모션 사업, MC 및 배우 매니지먼트, 글로벌 영상 콘텐츠 기획 제작 사업, B2B 기업 출장·행사에 강점을 보유한 종합 여행 매니지먼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강호동은 부동산 투자를 통해 재산을 관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지난 2018년 강남에 위치한 한 빌딩을 매입했다. 해당 빌딩은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로 정확한 위치는 신사동 가로수길 근방으로 밝혀졌다.

가로수길의 경우 매우 뛰어난 입지와 상권으로 인해 더욱 높은 투자가치가 기대되는 지역이다. 강호동은 해당 빌딩을 약 70억 원에 매입했으나 현재 빌딩의 시세 가치는 무려 약 2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강호동 건물 (사진= 네이버 지도)
▲강호동 건물 (사진= 네이버 지도)

업계 관계자들은 "집값 상승기 초입인 2018년에 가로수길의 빌딩을 매입한 것은 매우 탁월한 선택"이라며 강호동의 안목에 감탄했다.

이에 강호동의 보유한 차량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모였다. 강호동이 직접 운전하는 차량은 미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인 캐딜락의 '에스컬레이드'로 강력한 외관과 카리스마 넘치는 디자인으로 국내외 연예인과 셀럽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에스컬레이드는 크롬 강화된 그릴과 캐딜락의 시그니처인 LED 헤드라이트, 후미등으로 독특한 시각적 요소를 제공한다. 넓은 실내 공간을 자랑하는 해당 차량은 3열 시트 배치로 최대 8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으며 대형 수하물 공간도 제공해 여행이나 쇼핑 시 편의성이 높다.

해당 차량은 대형 디스플레이를 갖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주행 보조 시스템, 충돌 회피 보조 및 자동 비상 제동 등의 기능이 포함돼 운전자 및 동승객에게 안전한 탑승을 돕는다. 에스컬레이드는 현재 약 1억 6,000만 원을 호가한다.

▲에스컬레이드 (사진=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사진=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의 배기량은 6162cc이며, 426마력과 6100RPM을 보유하고 있다. 전장은 5697mm, 폭은 2045mm, 전고는 1880mm, 휠베이스는 3302mm, 최대 중량은 3402kg의 엄청난 차체로 차량 애호가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대중들은 "부동산으로 재산 관리 잘 하네", "호동이 형 역시 똑똑하다", "이 정도는 타야지", "200억 자산가답네", "버는 돈까지 합치면 더 있을 듯"이라며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yms@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추천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