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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장 출시하라고 난리"... 싼타페 가격의 페라리 SUV, 국내 출시시기 앞당기나?

  • 기사입력 2023.10.11 20:53
  • 기자명 최현진 기자

-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 SUV 일본 출시
- 스포티한 디자인.. 2.5 HEV 단일 운영
- 약 5,320만 원.. 국내 출시 여부에 주목

[오토트리뷴=최현진 기자] 토요타 크라운의 SUV 모델, 크라운 스포츠가 일본 시장에 출시됐다.

토요타의 대표 준대형 세단인 크라운은 지난해 16세대로 거듭났다. 이전까지와는 다르게 세단, 크로스오버, SUV, 에스테이트(왜건) 네 가지 라인업으로 선보인다. 이 중 크로스오버는 미국과 한국 시장 등에도 출시됐다. SUV 모델인 크라운 스포츠는 스포티한 외관과 넓은 실내 공간이 특징으로,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된다.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사진=토요타)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사진=토요타)

전면부는 최근 토요타의 패밀리룩으로 자리 잡고 있는 해머 헤드 디자인이 특징이다. 좌우로 길게 이어져 차폭을 강조해 훨씬 넓어 보이는 효과를 부여한다. 헤드 램프는 얇은 'ㄷ'자 형태로 마무리되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표현했다. 사다리꼴 형태의 범퍼 그릴과 측면 공기흡입구는 이름처럼 스포티한 느낌을 드러낸다.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사진=토요타)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사진=토요타)

크라운 스포츠는 길이 4,710mm, 폭 1,880mm, 높이 1,560mm다. 크라운 크로스오버와 비교해 길이는 270mm 짧아진 한편, 폭과 높이를 증대했다. 그러나 A필러를 기점으로 유려하게 껄어지는 루프 라인과 볼륨감을 강조한 캐릭터 라인으로 체감되는 자세는 훨씬 낮은 편이다. 페라리 푸로산게나 포르쉐 타이칸 투리스모, 로터스 일레트라 등이 연상된다는 반응이 주를 이룬다. 휠은 최대 21인치가 장착된다.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사진=토요타)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사진=토요타)

후면부는 측면의 볼륨감이 그대로 전달됐다. 블랙 가니시를 통해 하나로 이어진 듯한 느낌을 주는 테일램프는 과거 일부 일본 스포츠카의 표현 방식을 따랐다. 테일램프 하단에서 시작된 굴곡은 범퍼 측면으로 빠져 긴 덕트까지 이어졌다. 범퍼는 후미를 한껏 치켜세워 다이내믹한 느낌을 더욱 강조했다.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 실내(사진=토요타)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 실내(사진=토요타)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사진=토요타)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 실내(사진=토요타)

크라운 스포츠는 길이를 줄이는 대신 전체적인 크기를 키웠다. 덕분에 실내 공간도 크게 확보됐다. 기존 크라운의 고풍스럽고도 하이테크한 디자인이 크라운 스포츠에도 고스란히 반영됐다. 디지털 계기반과 12.3인치 터치스크린, 전자식 기어 레버,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적용됐으며, 스티어링 휠과 센터 콘솔 등 곳곳에 골드 크롬 가니시를 추가했다.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 파워트레인(사진=토요타)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 파워트레인(사진=토요타)

파워트레인은 2.5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가 조합된 하이브리드 방식이다. 시스템 최고출력은 234마력이다. 크라운 크로스오버에 탑재된 2.4 가솔린 터보 듀얼 부스트 하이브리드는 적용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추후 전기모터의 주행거리를 크게 늘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출시도 예고했다.

크라운 스포츠의 플랫폼은 전륜구동 기반의 TNGA-K를 사용한다. 여기에 하이브리드 사륜구동 시스템인 E-Four와 후륜조향 시스템을 적용해 역동적인 주행 감각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포함된 최신 주행보조 기능이 탑재된다.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사진=토요타)
▲토요타 크라운 스포츠(사진=토요타)

크라운 스포츠의 일본 판매 가격은 590만 엔(약 5,320만 원)이다. 토요타코리아 측이 과거 "고객들의 반응과 의견을 반영해 국내 라인업을 확장할 수 있다"라고 밝힌 만큼 향후 국내 출시 가능성도 있는 상황이다. 한국 시장에서는 제네시스 GV70과 경쟁할 것으로 전망된다.

chj@autotribun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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