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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24 16:34
[오토트리뷴=기노현 기자] 지난 2019년 8월 출시한 현대 준대형 트럭 파비스는 중형트럭의 경제성, 실용성과 대형트럭의 넓은 공간, 출력을 모아놓은 다재다능한 트럭이다. 파비스의 출시로 기존 중형트럭에서 부족함을 느꼈던 운전자들의 갈증이 일부 해소됐고, 운전자 중심의 설계와 다양한 첨단사양을 대거 탑재해 운전자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였다. 중형부터 대형까지,다양한 라인업파비스는 플랫폼을 다양화해 일반 중형급인 5.5톤부터 대형급인 17톤까지 라인업을 세분화했다. 또한 단축, 장축, 초장축, 극초장축까지 휠베이스를 세분화했고, 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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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24 09:17
[오토트리뷴=기노현 기자] 자동차의 이름은 자동차의 첫 인상에 많은 영향을 주고, 모델의 고유 이미지를 떠오르게 하는 중요한 부분 중 하나다. 그만큼 제조사들은 자동차 이름을 선정하는데 심혈을 기울이는데, 이는 승용차뿐만 아니라 상용차도 마찬가지다. 주로 강인하고, 힘이 넘치는 이름을 사용해 상용차의 강력한 출력을 각인시킨다. 현대 마이티현대 마이티(Mighty)는 영어로 ‘강력한’, ‘힘센’, ‘장대한’, ‘웅장한’ 이라는 뜻을 의미하는 단어다. 이름 그대로 웅장하면서도 힘이 넘치는 트럭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대 상용 트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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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8.28 14:29
[오토트리뷴=양봉수 기자] 가격 대비 성능이 강조되었던 국내 트럭 시장이 최근에는 빠르게 고급화되는 추세다. 가성비를 벗어난 고급형 트럭의 경우, 운전자의 피로감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더 안전한 주행이 가능해서 작업의 총량이 증대되고, 결과적으로 수익까지 개선된다는 이유에서다. 이 때문에 현대자동차도 기존에 이미 메가트럭이라는 인기 모델을 판매 중이었지만, 프리미엄 급으로 파비스를 추가하면서 프리미엄 트럭의 수요까지 적극 대응하고 나섰다. 그런데 프리미엄 트럭은 과연 무엇이 어떻게 다른 지 일반형 모델인 메가트럭과 비교하면서 살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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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3.05 17:38
[오토트리뷴=기노현 기자] 현대 준중형 트럭 마이티가 중대형 전자동 변속기 제조업체인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1000xFE 전자동 변속기를 장착한 자동변속기 모델을 출시했다. 준중형 트럭 마이티는 그동안 수동 변속기만 탑재했었다. 한국 등 전세계 상용차 시장에서 자동변속기를 탑재한 중형 트럭이 출시되고 있고, 운전 편의성, 연료 경제성, 안정성, 서비스 가용성, 생산성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도 높아지고 있다. 이런 이유로 현대자동차는 고객들의 높은 기대 수준을 충족해 주는 앨리슨의 1000xFE 전자동 변속기를 선택했다. 현대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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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6.05 06:00
[오토트리뷴=기노현 기자] 지난 29일 현대자동차가 2층 전기버스를 최초로 공개했다. 2층 버스는 일반 버스에 비해 많은 좌석을 갖고 있어 광역버스 입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내에 도입한 버스다. 지금은 주로 수도권 광역버스로 운행하고 있어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지만, 현재 운행 중인 버스는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첫 번째 국산 2층 버스인 현대 2층 전기버스는 기존 디젤 파워트레인을 배제하고 친환경 전동 파워트레인을 적용해 경쟁사와 차별성을 둔 것이 특징이다. 볼보 2층 버스2015년 광역버스 입석 금지에 대한 대책으로 수입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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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5.30 11:05
[오토트리뷴=김예준 기자] 글로벌 상용차 자동변속기 기업 앨리슨트랜스미션이 효율적이고 강력한 전기 버스의 개발을 위해, 버스 제조업체 알렉산더 데니스와 협업한다고 밝혔다. 양 사는 전략적 제휴의 첫 단계로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저상 버스용 전기 추진 시스템 ABE 시리즈가 적용된 알렉산더 데니스의 전기 2층 시내버스 엔비로 500를 출시했다.ABE 시리즈는 일반 버스와 구조가 동일하며, 뛰어난 핸들링과 조용하고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하고, 최대 86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다. 데이빗 그라지오시 앨리슨트랜스미션 대표는 “앨리슨은 버스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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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5.30 10:20
[오토트리뷴=조현진 기자] 상용차 자동변속기 제조사 앨리슨트랜스미션(이하 앨리슨)이 저상버스용 전기 추진 시스템 AEB 시리즈를 출시했다. AEB 시리즈는 이중 전기모터, 단일 또는 다중 기어박스, 오일 쿨러, 펌프 및 전원 동력 등을 통합한 시스템으로, 표준 시스템은 28인치 규격이며, 39인치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차축 중량은 최대 13톤으로 동급의 다른 전기 추진 시스템보다 더 높은 출력과 토크를 자랑한다. 우수한 냉각 시스템도 갖춰 장시간 최대전력으로 주행할 수 있는 강점도 있다. 연속출력은 최대 400kW(536마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