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 EV 여기 다 모였네"... 신형 아이오닉 5 만나기 위해 주목해야 할 행사는?

  • 기사입력 2024.03.06 11:57
  • 기자명 최현진 기자

- 현대차, EV 트렌드 코리아 2024 참가
- 경제성 및 배터리 성능 체험 전시 운영
- 코엑스에서 6일(수)부터 8일(금)까지

[오토트리뷴=최현진 기자] 현대차가 ‘EV 트렌드 코리아 2024’에 참가한다. 올해로 7회차를 맞은 이번 행사는 전기차 민간보급 확대와 새로운 전기차 문화 형성을 위해 정부 주도 하에 열리는 서울 유일의 전기차 엑스포다. 6일(수)부터 8일(금)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현대 아이오닉 5(사진=현대차)
▲현대 아이오닉 5(사진=현대차)

현대차는 참가자들이 현대차의 앞선 전동화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전기차의 경제성 ▲우수한 배터리 성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시 부스를 구성했다.

EV 베네핏 존에서는 구매부터 중고차까지 이어지는 전기차 생애 주기에 맞춘 현대차만의 서비스를 로드맵으로 구현했다. EV 에브리(Every) 케어 프로그램 중심으로 전기차 고객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소개한다. 또한 내연기관 차량과 주행거리 대비 유지비용 비교 체험을 통해 전기차 고객이 절약할 수 있는 비용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EV 트렌드 코리아 2024 현대차 부스의 EV 익스피리언스 존(사진=현대차)
▲EV 트렌드 코리아 2024 현대차 부스의 EV 익스피리언스 존(사진=현대차)

EV 익스피리언스 존에서는 V2L(Vehicle to Load) 기능을 구현했다. 전기차를 이용해 실생활 가전 제품을 사용할 경우 얼마나 오래 사용할 수 있는지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코나 일렉트릭 N 라인(사진=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N 라인(사진=현대차)

이밖에 현대차는 최근 공개된 아이오닉 5 상품성 개선 모델과 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 N Line 차량을 전시해 고객들에게 현대차의 우수한 상품성을 알린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 최대 전기차 관련 전시회인 EV트렌드 코리아를 통해 현대차의 전기차 고객이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직접 경험하길 바란다”며, “현대차의 우수한 전기차 상품성과 서비스를 고객들이 다시 한번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EV 트렌드 코리아 2024 현대차 부스 전경(사진=현대차)
▲EV 트렌드 코리아 2024 현대차 부스 전경(사진=현대차)

한편, EV트렌드 코리아가 선정하는 ‘EV 어워즈 2024(EV AWARDS 2024)’에서 아이오닉 5 N은 지난해 국내 출시된 전기차 중 최고의 모델에게 수여하는 ‘대한민국 올해의 전기차’로 선정됐다.

chj@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추천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