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애 상담까지 직접"... 배우 지창욱, 오작교 역할로 결혼까지 골인시킨 연예계 대표 부부는?

  • 기사입력 2024.03.26 14:43
  • 기자명 김민지 기자

[오토트리뷴=김민지 기자] 뮤지컬 배우 조성윤이 지창욱의 도움으로 윤소이와 결혼하게 됐다고 밝혀 이목을 끌고 있다.

▲지창욱, 윤소이 조성윤 부부 (사진=지창욱 SNS, 김활란뮤제네프)
▲지창욱, 윤소이 조성윤 부부 (사진=지창욱 SNS, 김활란뮤제네프)

지난 25일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식탁'에서는 배우 윤소이, 조성윤 부부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공개된 영상 속 윤소이, 조성윤 부부는 현재 거주하고 있는 복층 주택을 최초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두 사람은 드라마로 인연을 맺은 6년 절친 배우 김나운, 육아 동기이자 18년 지기 선배 배우 박진희를 초대해 솔직한 이야기를 나눴다.

▲조성윤, 윤소이 부부 (사진=채널A '4인용식탁')
▲조성윤, 윤소이 부부 (사진=채널A '4인용식탁')

이날 윤소이는 남편 조성윤과의 러브스토리를 공개해 관심을 모았다. 윤소이는 동갑이지만 학교 선후배 사이였던 남편 조성윤에 대해 "학교 다닐 때 잘 몰랐고 졸업하고 나서 알게 됐다"라며 "(내가) SNS로 대뜸 '활동하는 거 잘 보고 있어요'라고 보냈다. 지인들이 많이 겹치더라"고 말했다.

이에 조성윤은 "동갑인 걸 알고 편하게 친구로 지내다가 여러 번 만났다"며 "연기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을 때 현실적인 조언을 많이 해줬다"고 과거를 회상했다.

이어 "내가 (윤소이에게) 자꾸 밤에 연락을 하더라. 2015년 8월 10일 밤에 달이 너무 예뻤는데 그때 또 아내가 생각나더라"라며 "확신이 안 드는데 이 감정이 뭔지 궁금했다"고 당시 느낀 심경을 고백했다.

▲지창욱에게 연애 상담 받은 조성윤 (사진=채널A '4인용식탁')
▲지창욱에게 연애 상담 받은 조성윤 (사진=채널A '4인용식탁')

그러면서 조성윤은 "지창욱에게 연애 고민 상담을 많이 했다. 그때 창욱이가 '이거 사랑이에요'라고 하더라"라며 "'형 마음이 이러면 그건 이미 친구 사이는 물 건너 간 거니까 고백하라'고 했다"라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지창욱의 오작교 역할 덕에 교제를 시작하게 된 윤소이와 조성윤은 만난 지 3주 만에 결혼을 결심했다고 전했다. 윤소이는 "3주 정도 만났는데 헤어 나올 수가 없었다. 이 남자랑 결혼해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고백했다.

두 사람의 러브스토리를 접한 누리꾼들은 "지창욱이 두 사람을 이어줬네", "잘 어울리는 부부", "항상 행복하세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윤소이와 조성윤은 약 2년 열애 끝에 지난 2017년 결혼했으며 현재 28개월 딸을 키우고 있다.

kmj@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추천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