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쉐보레, 새로운 전기 SUV 출시하나?

  • 기사입력 2019.05.28 15:01
  • 기자명 기노현 기자
[오토트리뷴=기노현 기자] GM이 미국 특허청에 볼트 EUV 상표를 출원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는 쉐보레의 전기차인 볼트 EV의 파생 모델 개발 및 출시를 준비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볼트 EV는 GM의 대표적인 전기차로 국내에서도 2017년 2018년 사전계약 당시 2년 연속 완판 기록을 세운 모델이다.
 
(▲사진출처 : Carscoops)

GM은 과거 2017년에 2023년까지 20대의 전기차를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는데, 그중 볼트 EV를 기반으로 한 전기차 2종을 추가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볼트 EUV는 그중 하나로 예상되고, 다른 한 대는 밝혀진 바 없지만, 전기 스포츠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EUV는 Electric Utility Vehicle의 약자로 EV와 SUV의 합성어로, 기존 볼트 EV를 기반으로 하는 전기 SUV를 개발하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다. 또한, GM의 발표에 따르면 새롭게 개발 중인 전기차를 기존 볼트 EV와 같은 공장에서 생산 예정이라고 밝혀, 볼트 EUV 역시 미국 디트로이트 오리온 공장에서 생산될 것이다.
 

볼트 EUV 개발 배경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SUV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것으로 예상된다. 볼트 EV의 플랫폼으로 제작되어 배터리 용량은 크게 증가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이지만, 차체 크기는 SUV에 걸맞게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크기는 아직 공개된 자료는 없지만, 최근 공개된 테슬라의 중형 SUV 모델 Y와 비슷한 차체 크기를 갖고, 경쟁할 가능성이 높다.
 

국내 출시 여부는 미정이지만, 기존 판매 중인 볼트 EV 판매가 지속적으로 잘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출시 가능성이 높다. 게다가 국내 전기차 시장은 코나 일렉트릭, 니로 EV 등 SUV의 인기가 유독 높기 때문에 볼트 EUV도 출시 후 많은 인기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nh@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