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비대면 시대에 최적"...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 판매량 확대로 이어질까?

  • 기사입력 2024.03.27 17:11
  • 기자명 최현진 기자

-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 문 열어
- 온라인 구매 전 차량 체험공간
- 비대면 상담 및 구매까지 가능

[오토트리뷴=최현진 기자] 현대자동차가 첫 캐스퍼 전용 전시 공간인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를 27일(수) 개관한다.

송파나루역 사거리에 총 240㎡(약 72평) 규모로 조성된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는 고객이 캐스퍼를 온라인으로 구매하기 전에 차량을 직접 경험하고 구매 상담도 진행할 수 있도록 마련된 비대면 오프라인 전시 공간이다. 현대차는 2021년 캐스퍼 런칭 이래 성수, 용인, 해운대, 제주 등 4곳에서 팝업 스토어 형식의 전시 공간을 운영해왔으며, 상시 전시 공간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사진=현대차)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사진=현대차)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는 별도의 예약 없이 입구에 위치한 키오스크에서 출입증인 마이패스(My Pass) 발급 후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고객 입장 시 대형 미디어 월에 개별 환영 메시지가 송출되며, 고객 맞춤형 음원 재생 서비스 제공으로 방문객들에게 개인화된 공간 경험을 선사한다.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사진=현대차)

전시 공간 내부에는 특화전시 차량 1대를 포함한 총 4대의 캐스퍼 차량이 전시돼 있으며, 각 전시 차량에 배치된 디지털 제원대로 차량 옵션과 카탈로그, 가격표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캐스퍼의 다양한 색상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내·외장 컬러칩과 라이프스타일 굿즈도 전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사진=현대차)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사진=현대차)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에는 방문객이 차량을 충분히 경험한 후 상담, 구매까지 진행할 수 있는 캐스퍼 커넥터 존과 프라이빗 부스 존도 마련됐다. 캐스퍼 커넥터 존은 고객이 선호하는 색상, 트림, 옵션의 차량을 캐스퍼 전용 컨피규레이터를 활용해 가상으로 조합한 후 세부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 공간이다. 입장 시 발급받은 마이패스를 활용해 받은 견적과 카탈로그, 가격표를 문자메시지로 개인 휴대폰에 저장할 수도 있다.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사진=현대차)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사진=현대차)

캐스퍼 커넥터 존에서 셀프 견적을 마친 고객은 프라이빗 부스 존으로 이동해 추가 구매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프라이빗 부스 존에서는 온라인 캐스퍼 고객센터 내 전문 상담사가 홈페이지 화면을 고객과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차량 견적부터 계약까지의 구매 과정을 비대면으로 지원한다. 캐스퍼 커넥터 존을 거치지 않고 프라이빗 부스 존에서 바로 비대면 상담을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사진=현대차)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 개관으로 온라인 판매 전용으로 출시되어 실차 체험과 직접 상담이 어려웠던 캐스퍼에 대한 고객분들의 아쉬움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대자동차는 비대면 전시 공간 외에도, IT 기술을 접목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분들이 차량을 체험할 수 있는 색다른 기회를 지속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사진=현대차)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사진=현대차)

한편, 현대자동차는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음료 교환 쿠폰, 캐스퍼 친환경 에코백 & 캐스퍼 이미지 사탕, 음원 큐레이션 서비스 1개월 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프라이빗 부스 존에서 비대면 상담 후 출고를 완료한 고객에게는 5만 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증정한다. 3월 27일(수)부터 5월 7일(화)까지 진행된다.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단, 프라이빗 부스 존 내 비대면 상담은 오후 9시까지만 운영)

chj@autotribune.co.kr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추천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